2018-07-28

Theotown 플러그인에 들어가는 태그의 종류들

원문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래는 번역문.

모든 플러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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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ve
(옵션)
이 옵션을 설정하지 않을 시 해당 플러그인이 로드되지 않음. 기본값은 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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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
각각의 플러그인들을 구분하기 위한 식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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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플로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태 종류들. 가능한 값들은 다음과 같다.

residential
commercial
industrial
farm
harbor ind
harbor pier
park
sport
public
religion
award
energy
water
medic
police
swat
fire brigade
education
bus depot
destroyed
decoration
buoy
railway station
waste disposal
body disposal
military
building
category
notification
ground
terrain

건물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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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
(옵션)
건물의 이름. 플러그인을 배포하고 싶다면 꼭 영어로 작성할 것. 기본값은 nu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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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xt
(옵션)
건물의 설명. 플러그인을 배포하고 싶다면 꼭 영어로 작성할 것. 기본값은 null. 만약 type이 notification이라면 이 텍스트는 notification text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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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
(옵션)
플러그인 제작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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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egory
플러그인이 들어갈 카테고리의 아이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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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dinal
플러그인이 배열될 때 우선순위 값. 낮을수록 첫번째로 배치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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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ight
건물 바닥의 타일 너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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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ight
위의 항목과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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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ames
플러그인이 게임 내에서 가지게 될 그래픽 프레임 수를 정의함. Theotown의 애니메이션은 프레임의 배열로 나타내는데, 각각의 프레임은 다음과 같은 형식을 가진다.
CODE: SELECT ALL
{"bmp":"image_name.png"}
최소한 한 개 이상의 프레임은 존재해야 하며, 여러 프레임이 주어지게 되면 플레이어가 그 중 하나를 게임에서 선택하게 된다(기본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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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ames winter
(옵션)
프레임들처럼 작동한다. 이 옵션은 날씨가 winter로 활성화됐을 때 보여질 프레임을 정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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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view frames
플러그인의 썸네일 아이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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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dom frame
건물을 위치시킬 때마다 프레임 배열로부터 랜덤한 프레임을 가져와 배치시키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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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oke
(옵션)
연기구름 소스의 목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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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imation
(옵션)
위의 옵션과 비슷한데, 건물에 조그마한 애니메이션을 붙여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해당 애니메이션의 위치는 건물의 피봇 포인트에 상대적인 값으로 나타낸다. 아래는 예시.
CODE: SELECT ALL
"animation":[{"id":"$animationblinkingredlight3x3","x":70,"y":-107}],
이 코드는 해당 상대좌표에서 3x3 크기의 붉은점이 깜빡거리는 효과를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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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vel
(주거, 상업, 산업 타입에서만 사용 가능)
Residential과 commercial과 industrial 건물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건물 수준을 1, 2, 3으로 구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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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eds road
(옵션)
도로 연결이 필요한지 여부를 정의한다. 기본값은 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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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eds land
(옵션)
해당 건물이 꼭 (물이 아니라) 땅 위에 지어져야 하는지를 정의한다. 기본값은 true.
이거 false로 해두면 어떻게 되는걸까... 공중에 짓게 되나.. 그럼 땅에 짓지 어디에 지어.. 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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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eds water
(옵션)
해당 건물을 지을 타일에 최소한 한 개 이상의 물 타일이 있어야 하는지를 정의한다. 기본값은 fal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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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ild time
(주거, 상업, 산업 타일에서만 사용 가능. 옵션)
해당 건물을 짓는데 필요한 시간. 단위는 days. 이 값이 정의되지 않으면 해당 건물의 height을 바탕으로 게임이 알아서 값을 정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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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fluence *
건물이 미치는 영향력. 입력 가능한 종류는 아래와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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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fluence pollution"
"influence noise"
"influence health"
"influence police"
"influence fire department"
"influence park"
"influence sport"
"influence education low"
"influence education high"
"influence culture"
"influence management"
"influence religion"
"influence passenger bus"
"influence passenger train"
"influence residential"
"influence commercial"
"influence industrial"
"influence level0"
"influence level1"
"influence level2"
"influence radioactive"
"influence nature"
"influence waste disposal"
"influence body disposal"
아래는 소음 영향이 미치는 정도를 정의한 예시 코드.
CODE: SELECT ALL
"influence noise":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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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vide aspect *
학교가 수용할 수 있는 학생 수를 정의함.
가능한 키들은 다음과 같다 :
"provide aspect education high"
"provide aspect education low"
"provide aspect health care"
아래는 고등학교 수용 인원을 정의한 예시코드.
CODE: SELECT ALL
"provide aspect education high":5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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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imated
(옵션)
이 값을 true로 두면 여러개의 프레임이 애니메이션을 재생한다. 특정 프레임을 선택하지 않게 된다. 기본값은 fal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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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ce
(주거/상업/산업에는 적용되지 않음. 옵션)
건물의 가격.
이 항목은 원문에서 잘못 적어둔 것 같다. 게임 내 화폐단위로서의 가격이지, 다이아몬드 가격이 아님.
다이아몬드 가격은 아래에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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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thly price
(옵션)
건물의 한 달 유지비. 치트를 방지하기 위해 마이너스 값은 쓸 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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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amond price
(주거/상업/산업에는 적용되지 않음. 옵션)
건물의 가격을 다이아몬드로 계산함. 기본값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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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wer
(옵션)
해당 건물이 생산하는 전력량 kWh. 기본값은 건물의 크기로 추정되어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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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ter
(옵션)
해당 건물이 생산하는 물의 양 L/h. 이 값을 마이너스로 주면, 해당 건물이 필요로 하는 물의 양으로 정의된다. 기본값은 건물의 크기로 추정되어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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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x count
(옵션. 주거/상업/산업에는 적용되지 않음.)
시티 안에서 최대로 지을 수 있는 건물의 수. 기본값은 -1(=무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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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aw ground
(옵션)
땅 그려주기 옵션. 부분적으로 투명하게 만들어서 땅이 비쳐보이게 할 때 쓰임. 기본값은 fal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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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tation aware
(옵션)
게임상에서 화면을 동/서/남/북으로 돌릴 때 정의되는 프레임. 기본값은 fal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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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kers
(옵션. 주거/상업/산업에서만 사용할 수 있음)
Residential에서는 "habitats"와 동일하게 취급되고, commercial에서는 "workers"로 취급된다. 즉 주거 시설에서는 해당 시설에 거주하는 인구이고, 상업과 산업에서는 노동자의 수를 나타낸다. 기본값으로 둘 시엔 건물의 크기를 통해 유추하여 값이 정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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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bitants
(더이상 사용되지 않음. 옵션임. 주거 지역에만 사용할 수 있음)
해당 건물의 거주 인원. 기본값은 건물의 크기로 유추하여 사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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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kers
(더이상 사용되지 않음. 옵션임. 상업과 산업에서만 사용됨)
해당 건물에서 종사하는 노동자의 수. 기본값은 해당 건물의 크기로 유추하여 값이 정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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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 build
(옵션, 주거/상업/산업에서만 사용할 수 있음)
이 값이 true면 건물이 자동적으로 지어진다. 기본값은 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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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rnable

건물이 불에 탈 수 있는지를 정의함. 기본값은 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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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ductive
(옵션)
해당 건물이 전력을 전달하는지를 정의함. 전선을 설치하지 않아도 건물들이 빽빽하면 전기가 통하는 모습이 바로 이 옵션에 의한 것임. 기본값은 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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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per conductive
(옵션)
송전선처럼 고압 전류를 통하게 하는지를 정의한 것. 기본값은 false.
(추측하건대, 송전탑은 전기를 퍼뜨리는 영역이 넓다보니 그걸 구현하기 위한 옵션일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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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troyable
(optional)
건물 파괴 가능 여부. 이 값이 false면 해당 건물은 불에 타지 않는다. 기본값은 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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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moveable
(옵션)
건물 삭제 가능 여부. 이 값이 false면 플레이어가 해당 건물을 지울 수 없게 된다. 기본값은 true.
...? 무슨 기능인지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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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ta
어느 건물이 어떤 종류의 차를 스폰할 것인지를 결정한다. 아래는 예시 코드.
CODE: SELECT ALL
"meta":{"tags":{"carres0":{}}}
tags 노드에서 사용 가능한 태그들을 더 확인해보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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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n
건물이 놓여질 때 재밌는게 실행된다. 재밌는거? f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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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 click fun
건물을 클릭할 때 재밌는게 실행된다. 재밌는거? 뭐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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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ndom fun
랜덤 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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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grades
건물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서 스포츠 건물 중 풀을 업그레이드시키면 워터 슬라이드가 되는 그런거.
이 값은 플러그인의 배열로 나타낸다.
추가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다.

[
건물의 가격, 월별 유지비, 물과 전력 생산/소비량 및 영향력이 건물의 업그레이드와 동시에 추가되게 된다.
일반적인 건물들처럼 애니메이션을 줄 수 있지만, 연기구름은 못 준다.
'딱 한 개만'을 설정할 수 있다. 이 설정을 주면 동시에 한 개의 건물로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일례로, 라디오 스테이션은 한 번에 하나의 프로그램만 선택 가능한 것과 같은 효과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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